상세정보
사라진 노우어드의 건축가

사라진 노우어드의 건축가

저자
조진태 譯 저
출판사
구민군 출판
출판일
2017-08-04
등록일
2017-12-26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492KB
공급사
예스이십사
지원기기
PC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자, 레스트레이드 경감님, 증인이 정말 나타날지 시험해 보겠습니다. 그러면, 여러분. 다같이 소리를 맞추어서 '불이야!'하고 외쳐 주십시오. 자아, 하나, 둘. 셋!"
홈즈의 구령에 맞추어서 모두 큰 소리로..
"불이야~!" 하고 외쳤다..
"좋습니다. 다시 한 번 해 주십시오."
"불이야~!"
"다시 한 번."
"불이야~!"
그 소리는 노우어드 전체에 울려 퍼질 정도로 컸다. 그런데 그 소리가 끝나기도 전에 깜짝 놀랄만한 일이 일어났다.
복도의 막다른 벽이 스르르 열리더니 안에서 몸집이 작은 남자가 마치 토끼가 달 아나는 것처럼 뛰어나오는 것이었다~!
홈즈는 침착한 어조로 말했다.
"이젠 됐습니다. 와트슨, 물을 부어서 불을 꺼주게. 레스트레이드 경감님 중요한 증인 올데이커 씨를 소개하겠습니다."
레스트레이드 경감은 어리둥절해져서 방금 뛰어나온 올데이커를 물끄러미 바라보 았다. 어두운 곳에 있다가 밖으로 나온 올데이커는 눈을 깜박거리면서 아직 연기 가 나고있는 보릿짚과 우리를 번갈아 쳐다보았다.
그는 정말로 인상이 고약하고 교활해 보이는 사람이었다.
레스트레이드 경감은 퍼득 정신을 차리고 큰소리로 말했다.
"아게 도대체 어떻게 된 일이지? 지금까지 거기서 무엇을 하고 있었소?"
경감은 흥분을 해서 얼굴이 새빨개졌다. 올데이커는 경감의 무서운 태도에 벌벌 떨면서 조그만 목소리로 이렇게 말했다.
"나는 별로 나쁜 짓을 하지 않았습니다."
"나쁜일을 하지 않았다고? 어떻게 그렇게 뻔뻔스러운 말을 할 수가 있을까?! 당 신은 아무 죄도 없는 맥펄레인 청년에게 살인죄를 덮어씌우려고 하지 않았소? 여기 계신 홈즈 씨의 도움이 없었다면 아마 당신의 계획은 성공했을 테지."
그러자, 흉칙한 얼굴을 하고 있던 올데이커가 떨리는 목소리로.
"아, 정말 이건 장난이었습니다."
"뭐, 장난이라고?! 자, 이 사람을 응접실로 데려가게. 도망가지 않도록 주의를 해야하네."
올데이커는 경관들에게 끌려서 계단을 내려갔다.
부하 경관들이 모두 내려가자 레스트레이드 경감은 난처한 표정을 지으면서,
"홈즈 씨, 부하들이 있어서 말씀을 못 드렸는데, 이번일은 당신이 지금까지 한 일 중에서 가장 뛰어난 겁니다. 나는 어떻게 해서 이렇게 되었는지 짐작도 못하 겠습니다만, 억울하게 누명을 쓸 뻔한 사람을 구해주었기 때문에 더욱 훌륭한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게다가, 실수를 해서 경감으로서의 명성을 떨어뜨릴 뻔 한 나도 구해 준 셈이지요."
홈즈는 미소를 지으면서 경감의 어깨를 살짝 두르렸다.
"레스트레이드 경감님, 이번 사건으로 당신의 명성은 더욱 올라갈 겁니다. 보고서는 경감님이 작성하신 내용을 조금만 바꾸면 될 겁니다. 런던의 시민은 이제 레스트레이드 경감님의 눈을 도저히 속일 수 없을 거라고 생각할 겁니다."
"그러면 홈즈 씨, 이번 사건에 당신의 이름을 밝히지 않겠다는 겁니까?"
"그렇습니다. 하여튼 나는 일 그 자체로 만족하니까요. 그러면 올데이커 씨가 숨었던 곳을 가보기로 합시다."

연관도서 연관도서를 소개해드립니다!
출판사동일
저자동일
함께 대출한 도서

    이 책을 대출한 회원이 함께 대출한 컨텐츠가 없습니다.

QUICKSERVICE

TOP